HOME > Suul Institute > Board Member

Board Member

제목 양승철 부원장 (Seung-Cheol YANG, Vice president) 등록일 2022.05.11 23:59
글쓴이 KSI 조회 498


양승철 부원장은


, 파인 아트 플랫폼(Fine Art Platform) 분야의 선두 주자인 FPA Co.의 대표이사로서 대학에서 도시공학을 전공한 이후 당시에는 낯설던 '공공미술', '시민미술', '광장예술'이라는 분야를 개척해온 분입니다. 양 부원장은 대한민국 문화예술단체의 양대 산맥인 한국예총과 대한미협에서 대외협력과 총괄기획역을 수행하면서, 일찍부터 우리 예술계에 IT, 미디어 등 영역을 접목시키는 등 우리 예술계에 혁신적 역량을 보탠 경력이 있습니다.

  작가로서 경력은 대한민국문화미술대전의 초대작가 및 운영위원 역임, 대한민국미술대전[국전]에서 전통공예 도자 부문 입선 등의 수상 경력이 있습니다.

 


임기와 역할은


2022 5 10, 정관 제 17조 ②항에 의거, 이사장께 제청하여 원장이 임명하였고, 임기 시작일은 2022년 1월 1일자로 소급되며, 임기는 2년입니다. 임기 만료 후 연임규정을 적용 받습니다. 부원장으로서 역할은 원장을 보좌하며, 원의 조직력 강화와 함께 원의 정보원 설립 및 해외 전시회 참가와 관련입니다.

 


선임 배경은


대한민국 문화예술인들을 위한 플랫폼을 창안하여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문화예술 분야의 미래 비전을 제시해왔고'시민미술', '광장예술'이라는 분야를 개척하여 시민과 함께 예술활동을 해온 사회공헌 노력이 우리 원의 설립취지를 충족시키는 것이었습니다.


양승철 부원장2.jpg


파일첨부 :
1. 양승철 부원장2.jpg 다운받기 다운로드횟수[229]